본문 바로가기
테마 지리/유럽

유럽에서 평균 키가 가장 큰 네덜란드 사람들의 비밀은?

by honey-lucy 2022. 12. 22.
반응형

세계적인 치즈 생산국, 네덜란드 그리고 유럽에서 평균 키가 가장 큰 네덜란드 사람들

네덜란드에서는 원예농업과 함께 버터, 치즈 등을 생산하는 낙농업도 매우 활발합니다. 특히 세계에서 손꼽히는 치즈 생산 · 수출국으로서 수백종에 이르는 치즈가 생산되는데, 그중에서도 하우다 치즈는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네덜란드 사람들의 평균 키가 유럽에서 가장 큰 것도 치즈,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 덕분이라고 합니다. 암스테르담 북쪽에 위치한 작은 도시 알크마르에서는 4월에서 9월 사이 매주 금요일 오전에 성대한 치즈 시장이 열립니다.

 

알크마르 치즈 시장
알크마르 치즈 시장

 

치즈 시장은 많은 관광객과 치즈를 사려는 도매업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하얀 옷에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모자를 쓴 치즈 운반인들이 2인 1조가 되어 들것에 치즈를 실어 나르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2022.12.17 - [테마 지리/유럽] - 예술의 나라, 요리의 나라, 360여가지 치즈의 나라 프랑스

 

예술의 나라, 요리의 나라, 360여가지 치즈의 나라 프랑스

프랑스의 국경 마치 육각형처럼 생긴 프랑스는 서부 유럽에서 가장 큰 나라입니다. 알프스산맥을 경계로 스위스, 이탈리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피레네산맥을 경계로 스위스, 이탈리아와 국

lucy-house.com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꽃, 튤립

풍차와 함께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튤립은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꽃입니다. '튤립'이라는 이름은 꽃송이가 마치 이슬람교도들이 머리에 두르는 터번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꽃, 튤립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꽃, 튤립

 

튤립은 원래 중앙아시아와 터키 일대에서 재배되었는데 16세기에 네덜란드에 전래한 이후 모양과 색깔을 개량하여 다양한 품종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날에는 '튤립' 하면 네덜란드를 떠올릴 정도로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꽃이 되었습니다.

 

 

네덜란드에서는 해마다 봄이 되면 '튤립 기간'이라는 튤립 축제가 전국에서 열립니다. 그중에서도 튤립 축제가 가장 화려하게 펼쳐지는 곳은 '유럽의 정원'이라는 쿠켄호프 공원입니다.

 

 

튤립을 비롯해 수선화, 히아신스 등 수백만 송이에 이르는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발한 모습과 꽃들이 뿜어내는 향기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 만큼 환상적입니다.

 

 

 

 

베네룩스 3국의 관세동맹

베네룩스 3국이란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세 나라를 말하는 것으로 각국의 첫 글자인 BE, NE, LUX를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세 나라는 강대국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두 차례의 세계대전에서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소국으로서의 약점을 보완하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관세동맹을 맺었습니다.

 

 

관세동맹의 내용은 세 나라 간에 서로 물건을 사고팔 때는 관세를 부과하지 않고 그 외의 나라에서 수입하는 물건에 대해서는 모두 공통된 관세를 부과하여 하나의 경제권으로서 협력한다는 것입니다.

 

 

2022.10.09 - [테마 지리/유럽] - 유럽 이름에 얽힌 유래와 신화

 

유럽 이름에 얽힌 유래와 신화

유럽 문화의 중심지 유럽은 오세아니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대륙이지만 아시아, 아프리카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 모여 살고 있습니다. 북쪽은 북극해, 서쪽은 대서양과 접하고 있으

lucy-house.com

 

이러한 베네룩스 3국의 관세동맹은 유럽 여러 나라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켜 1952년에 유럽 6개국의 유럽 석탄 · 철강 공동체(ECSC)가 발족하면서 유럽 통합을 위한 본격적인 노력이 시작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