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지리/유럽

부다페스트의 웅장한 국회의사당과 아름다운 세체니 다리

by honey-lucy 2023. 1. 7.
반응형

다뉴브의 진주 부다페스트

헝가리의 수도인 부다페스트는 '다뉴브의 진주' , '동유럽의 파리'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부다페스트는 1873년에 다뉴브강 서쪽의 부다, 동쪽의 페스트, 오부더 세 지구가 합쳐져 탄생한 도시입니다.

 

 

구릉 지대인 부다는 부다 왕궁을 비롯해 어부의 요새, 마차시 교회 등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랜 역사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300x250

 

평탄한 지대인 페스트는 정치, 경제, 금융의 중심지로 국회의사당, 번화한 쇼핑가 등이 밀집해 있는 곳입니다.

 

 

 

 

다뉴브강의 세체니 다리

부다와 페스트를 가르며 흐르는 다뉴브강에는 여덟 개의 다리가 놓여 있으며, 그 중 세체니 다리가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손꼽힙니다. 이 다리들은 제2차 세계대전때 모두 파괴되었다가 전쟁이 끝난 후 복구되었습니다.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의 세체니 다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의 세체니 다리

 

 

2022.12.29 - [테마 지리/유럽] - 물의 도시, 베네치아의 곤돌라와 가면무도회

 

물의 도시, 베네치아의 곤돌라와 가면무도회

꼭 한 번은 가봐야 하는 베네치아 이탈리아 아드리아해 북부에 위치한 베네치아는 120여 개의 섬 위에 세워진 아름다운 '물의 도시'입니다. 영어로는 '베니스'라고 합니다. 로마, 피렌체 등과 함

lucy-house.com

 

 

어부의 요새

 

어부의 요새
어부의 요새

다뉴브강변에 있는 오래된 요새 가운데 하나로, 어부들이 다뉴브강을 따라 침입해 오는 적군을 막기 위해 이 성에 숨어서 적군이 오는지 살폈다 하여 '어부의 요새'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다뉴브강과 건너편의 페스트 지구가 한눈에 보입니다. 

 

 

2023.01.02 - [테마 지리/유럽] - 성 베드로 성당이 있는, 바티칸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성 베드로 성당이 있는, 바티칸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로마 교황청이 있는 나라, 바티칸 바티칸은 이탈리아의 수도인 로마 안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입니다. 교황이 다스리는 종교 국가입니다. 면적이 약 0.44㎢밖에 되지 않으며 인구도 900

lucy-house.com

 

 

국회의사당

 

헝가리 국회의사당
헝가리 국회의사당

다뉴브강 동쪽의 페스트 지구에 있는 국회의사당은 고딕 양식으로 크고 작은 첨탑이 무척 인상적인 웅장한 건축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