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지리/유럽

온천이 유명한 동부 유럽의 헝가리에는 아시아계 인종이 살아요

by honey-lucy 2023. 1. 7.
반응형

아시아 인종이 뿌리내린 헝가리 

다뉴브강 중류에 위치한 헝가리는 바다에 접하지 않은 내륙국입니다. 슬라브족이 많은 동부 유럽에서 헝가리는 유일하게 아시아계 인종인 마자르족이 사는 나라입니다.

 

마자르족은 우랄산맥과 볼가강 사이의 지역에서 생활하던 아시아계 유목민족이었는데, 9세기 말에 이곳으로 들어와 살게 되었습니다.

 

300x250

 

이들이 사용하는 헝가리어(마자르어)는 다른 유럽 국가들과는 달리 우랄 알타이어족에 속하며 우리나라처럼 성을 앞에 쓰고 이름을 뒤에 씁니다. 헝가리는 인종과 언어 모두 아시아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지형과 기후

헝가리는 국토의 3분의 2가 해발 200m 이하의 평야 지대이며 북쪽에는 카르파티아산맥이, 서쪽에는 알프스의 지맥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농업과 문화

중앙부에는 다뉴브강이 흐르며 동부에는 비옥한 푸스타 초원이 넓게 펼쳐져 있어 밀, 옥수수, 사탕무, 감자 등의 농작물을 많이 재배하고 목축업도 활발합니다.

 

 

푸스타의 카우보이, 치코소크

 

푸스타의 카우보이, 치코소크
푸스타의 카우보이, 치코소크

이곳에는 헝가리의 카우보이인 '치코소크'가 고유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지키며 살고 있습니다

푸스타 초원에는 헝가리의 카우보이인 '치코소크'가 고유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지키며 살고 있습니다. 이들이 공연하는 '푸스타 파이브'라는 특별한 기마술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동부 유럽에서 생활 수준이 높은 헝가리

헝가리는 일찍부터 동부 유럽 개혁의 선두에 서서 개방 정책을 펼쳐왔습니다. 오늘날 헝가리가 동부 유럽 국가 중에서도 비교적 생활 수준이 높은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헝가리 온천

 

헝가리 부다페스트 온천을 즐기는 사람들
헝가리 부다페스트 온천을 즐기는 사람들

헝가리에는 전국에 400군데가 넘는 온천 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부다페스트는 온천의 도시로 유명합니다. 헝가리 사람들은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목욕하거나 체스를 두며 피로를 풀고 여가를 즐깁니다.

 

 

2022.12.14 - [테마 지리/유럽] - 숲과 호수의 나라 & 산타 마을이 있는 나라, 핀란드

 

숲과 호수의 나라 & 산타 마을이 있는 나라, 핀란드

핀란드의 자연환경 북부 유럽 발트해 연안에 있는 핀란드는 수만 개의 크고 작은 호수들 사이로 울창한 침엽수림이 이어지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합니다. 핀란드 사람들은 자기 나라를

lucy-house.com

 

 

 

헝가리 자수

 

헝가리 자수
헝가리 자수

헝가리 여성들은 정교하고 복잡한 무늬를 수놓은 천으로 옷과 식탁보, 침대보 등을 만듭니다. 자수의 무늬 중에는 다양한 색상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꽃무늬가 많습니다.

 

 

2022.10.01 - [테마 지리/오세아니아] - 세계 제1의 양모 수출국, 오스트레일리아

 

세계 제1의 양모 수출국,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가 세계 제1의 양모 수출국이 된 이유는? 오스트레일리아는 세계 제1의 양털 생산 · 수출국으로 1억 5000만 마리가 넘는 양을 기르고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 생산량도 세계적입니

lucy-house.com

 

 

헤렌드 도자기

 

헝가리 헤렌드 도자기 제조소

정교하고 아름다운 헝가리의 도자기 제품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부다페스트에서 남서쪽으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헤렌드 도자기 공장은 헝가리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도자기 생산지입니다. 

 

 

반응형

댓글